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 2022 국제희망가족다문화 글로벌 송년축제 성료
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 2022 국제희망가족다문화 글로벌 송년축제 성료
  • 양동주 기자
  • 승인 2022.12.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국제희망가족다문화 글로벌 송년축제 기념촬영
2022 국제희망가족다문화 글로벌 송년축제 기념촬영

[잡포스트] 양동주 기자 = 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청향지 이사장)은 23일 영천 죽림사 특설무대에서 2022 국제희망가족다문화 글로벌 송년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국회 정각회 회장), 권성동 국회의원, 김상훈 국회의원, 황교안 전 국무총리의 축전과 죽림사 선지 주지스님 격려사도 있었다.

영천 죽림사 선지 주지스님 격려사
영천 죽림사 선지 주지스님 격려사

이날 행사는 임인년(壬寅年)한 해를 마무리하며 다문화가족들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통을 통하여 새로운 한 해의 시작과 활기찬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행사는 식전공연, 10.29 이태원참사다문화이주민가족 추모, 기념식, 유공자 표창, 기념촬영, 화합 한마당을 통해 문화와 언어적 차이를 해소하고 서로 간 소통하고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은 2019년 11월20일에 설립되어 원 전설화외국인공연단으로부터 시작되어 2022년 4월 16일에 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으로 개명하고 내부 소속에 전설화외국인공연단과 다문화가족교육센터, 다문화가족봉사단이 있다 2019년 12월 7일 제1회 대구경북송년글로벌축제와 2020년 6월8일 서울글로벌축제를 이어 올해 제3회로 영천 죽림사에서 전국 규모의 다문화가족글로벌송년축제를 하게 되었다.

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에서는 한국어 능력시험 지도와 이주민 여성 한국 국적 취득을 도와주고 있으며, 대한민국 정치, 역사 법률을 가르치고 다문화가족 2세대를 위한 교육, 다문화가족 남편 교육, 다문화가족 법률상담ㆍ심리상담을 통해 함께 만드는 세상 다 함께 아름답게 만드는 단체이다.

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 청향지(전설화) 이사장 대회사
국제희망가족다문화정책연구원 청향지(전설화) 이사장 대회사

청향지(전설화) 이사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제 글로벌 시대가 열렸습니다 영어는 물론이고 중국어, 베트남어, 태국어 등 외국어를 구사하는 것이 가장 밑바탕이 될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대한민국의 글로벌 시대를 여는데 다문화가족 여러분들이 매우 많은 기여를 하신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어 주실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