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올데이, ‘성탄데이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참여… ‘자원봉사자 및 어르신께 음식 대접’
포케올데이, ‘성탄데이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 참여… ‘자원봉사자 및 어르신께 음식 대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2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포케 샐러드 전문 브랜드 포케올데이가 지난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에서 열린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성탄데이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에 참여해 2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백사마을 어르신들에게 음식을 대접했다.

이날 진행된 연탄나눔 행사에는 경기도부터 강원도까지 전국 각지에서 모인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백사마을 30여 가구에게 연탄 9000장을 전달했다. 꾸준히 소외계층을 위해 활동해 온 가수 션, 정혜영 부부와 배우 정애리 씨도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연탄은행의 연탄나눔 행사는 해마다 진행되는 봉사활동이지만, 올해에는 코로나 이후 3년만에 현장에서 수백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가 재개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

포케올데이는 현장에 푸드트럭을 설치하여 영하 15도의 강추위 속에서 쉼 없이 연탄을 나르며 구슬땀을 흘리는 자원봉사자들에게 따뜻한 음식을 전달하며 연탄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밥차에 올라 준비한 음식을 봉사자들에게 나누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포케올데이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성탄데이 연탄 나눔 봉사 활동에 포케올데이가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길 바란다”며 “다가오는 기묘년 새해에도 포케올데이의 푸드트럭을 이용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케올데이는 전국 80여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포케 샐러드 프랜차이즈 회사로 2021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