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런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 1급 3기’ 모집
㈜스타트런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 1급 3기’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스타트업 IR·창업 컨설팅 전문 에이전시 ㈜스타트런(대표 지효선)이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 1급 3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스타트업의 IR 피칭은 스타트업이 자금 확보를 위하여 투자자나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짧은 시간의 프레젠테이션 활동을 말하며, 투자자에게 투자 명분을 확실하게 제공하여 이를 통한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이끌어냄이 목적인 만큼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이를 위하여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는 스타트업 곁에서 IR 피칭 컨설팅과 전반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과 투자 유치 금액이 늘어남에 따라 IR 피칭 컨설팅·교육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다. ㈜스타트런은 이에 발맞춰 “회사와 함께 IR 피칭 컨설팅과 교육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트런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은 기존의 단순 스피치 스킬 강의에서 벗어나, 창업 생태계와 트렌드에 발맞춘 IR 피칭 전략과 컨셉 및 스토리텔링 교육과 투자유치 프로세스 이해, 딜리버리 컨설팅 등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 위주의 커리큘럼 구성이 특징이다. 아울러, 성공적인 투자 유치 노하우를 위한 투자자 및 창업기획자와의 만남 또한 ㈜스타트런 자격 과정이 가지는 차별점이다.

이번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 1급 3기 과정은 오는 2월 4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11일과 18일, 총 3주 과정의 24시간 교육으로 계획되었으며, 수강생에게는 자체 교재와 PPT 강의안, 디자인 템플릿, 프로필 사진 촬영권, 식사 및 다과, 웰컴키트, 수료증, 자격증, 전문가 네트워킹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이 무상 지원된다. 또한, 일부 수강생을 선정하여 실제 IR 피칭 컨설팅·교육 현장 출강의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스타트런 스타트업 피칭 전문가 자격과정 1급 3기 과정은 IR 피칭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규 수강생에게는 얼리버드 10% 할인 혜택이 특별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트런 지효선 대표는 “㈜스타트런 IR 피칭 전문 교육 과정에서만 얻을 수 있는 노하우와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다가오는 2023년 새해, 이번 교육을 통하여 스타트업 IR 피칭 전문가로 거듭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