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참여 기업 모집
강북구, 202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 참여 기업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1.02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역공동체 이익을 효과적으로 실현할 ‘2023년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1월 6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이 지역 내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으로 공동의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말한다.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공동체 이익실현을 목표로 한다.

마을기업으로 지정되면 ▲신규(1차) 최대 5천만원 ▲재지정(2차) 최대 3천만원 ▲고도화(3차) 최대 2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단, 보조금의 20% 이상은 마을기업이 자부담해야 한다.

강북구에서 거주 또는 근무 중인 주민 5인 이상이면서, 지역주민이 전체 회원의 70% 이상인 법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신규(1차) 마을기업 신청 기업은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입문교육 7시간, 재지정(2차) 신청 기업은 전문교육 4시간을 서울시 심사 이전에 이수해야 한다.

구 현지조사와 적격검토 후 서울시 심사를 거쳐 내년 3월경 행정안전부의 최종 심사로 선정된다.

지원희망 기업은 사업신청서, 회원 명단, 주주 및 조합원 명부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강북구 일자리지원과로 방문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공공성과 지역성을 갖고 지역공동체의 이익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강북구에서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수익구조를 갖춰 자립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