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2023 농‧특산물 홍보전 재능기부 예정
김정연,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2023 농‧특산물 홍보전 재능기부 예정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1.0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에서도 재능기부 예정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가수 김정연이 올해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감소와 청년 유출 등으로 소멸 위기에 처한 지역에 기부 활동을 통해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하는 정책이다.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국민 안내양 가수 김정연

누구나 거주지 외 고향‧지방자치단체 등에 한 해 500만원 이내에서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김정연은 지난해 유튜브 ‘국민안내양TV'를 통해 전라남도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했으며, 이에 김영록 전남도지사에게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김정연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올해부터 시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꼭 참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오는 1월 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노량진시장에서 열리는 '2023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의 홍보에도 재능기부를 할 예정"이라며, "각 지자체에서 추천한 농‧특산물을 전시하고 알린다니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1월 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노량진시장에서 열리는 '2023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 홍보대사 김정연
1월 6일부터 20일까지 서울 노량진시장에서 열리는 '2023 설맞이 전국 농‧특산물 홍보전'의 홍보모델 김정연

KBS 6시 내 고향에서 국민안내양으로 10여 년 간 전국을 돌며 수많은 농‧어민을 만나온 김정연은 '노래를 찾는 사람들(노찾사)' 출신 트로트 가수로서 '고향버스', '어머니' 등의 곡으로 사랑 받고 있다. 또한 KBS 아침마당, KBS청주 무대를 빌려드립니다 등에서 매끄러운 진행 솜씨를 뽐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