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딩팩토리, 소상공인 상생프로그램 푸딩공작소 오픈
푸딩팩토리, 소상공인 상생프로그램 푸딩공작소 오픈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1.0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식자재 전문쇼핑몰 푸딩팩토리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더나음이 코로나와 고금리, 고물가 등 3중고를 겪고 있는 외식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상생 프로그램 ‘푸딩공작소’를 새해 1월 오픈했다. 

푸딩공작소는 이름 그대로 외식업을 운영중이거나 운영하려는 소상공인들이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브랜드 네이밍, 상품구입, 메뉴 구성, 레시피 구현, 디자인 등 매장운영과 관련한 주요 요소를 푸딩팩토리가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한 다양한 콘텐츠를 무상으로 큐레이션 하는 시리즈 형태의 상생프로그램이다.

가령 기존 외식업 운영자가 매출이 신통찮거나 새롭게 매장 분위기를 리뉴얼하고 싶은데 마땅한 아이디어 없거나 비용이 많이 들어 망설여질 경우, 또는 외식업을 운영하고 싶은데 상호를 짓는 일부터 메뉴 구성, 판매 가격, 메뉴판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직접 수행하기가 어려울 때 푸딩공작소의 무상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고 편리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우선 1월 2일부터 선보이는 푸딩공작소 시리즈 제1탄 퇴사각은, 지친 3040직장인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요리주점이란 콘셉트로 우삼겹순두부김치어묵우동, 김치라구파스타, 인절미피자 등 퓨전 스타일의 시그니처 메뉴 3종과 사이드안주메뉴 15종을 큐레이션함으로써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는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다. 

 외식업 운영자는 푸딩팩토리 사이트에서 퇴사각과 관련한 브랜드부터, 메뉴, 디자인 등을 간단한 가입절차만으로 무상으로 다운받거나 이용할 수 있다.

푸딩팩토리는 퇴사각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별도의 오픈이벤트도 진행한다. ▶간단한 설문 만으로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20%의 제품 할인 혜택은 물론 ▶디자인 메뉴판 반값 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선국 대표는 “코로나와 전쟁, 대형사고 등으로 오랫동안 피해가 누적된 소상공인들께 작은 위로가 돼 드리고자 매장 운영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의외로 어렵다고 생각되는 브랜드와 메뉴, 레시피, 디자인 등을 회사의 전 부서가 시장조사와 기획단계를 거쳐 밤낮으로 뚝딱거리며 알차게 준비했다”며 “새해에는 수많은 소상공인들이 푸딩공작소의 큐레이션으로 행복한 웃음을 지을 수 있도록 제2, 제3의 메뉴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이 아닌 대부분의 소규모 외식업 소상공인들이 운영과정에서 경험과 기술, 자금부족으로 여러 난관에 부딪혀 제대로 사업을 영위하지 못하거나 실패하는 사례가 비일비재하는 상황에서 푸딩공작소가 소상공인들에게 단비와 같은 역할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