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이버대 모집 시즌, 직장인·주부 등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주목
전국 사이버대 모집 시즌, 직장인·주부 등 세종사이버대학교에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0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학부·국제학부·경영학부 등 직장인·주부 지원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 중
세종사이버대 캠퍼스.(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 캠퍼스.(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현재 전국 사이버대학교에서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이버대의 가장 큰 강점은 인터넷만 되면 편리하게 온라인수업을 듣고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기 때문에 20대 외에도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 다양한 연령대의 학생들이 사이버대학교에 재학 중이다.

특히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직장인들이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과정이 다양하고 주부, 경력단절여성들도 사이버대에서 학업에 도전하고 있다. 등록금도 오프라인 일반 대학의 절반에서 3분의 1 수준으로 문턱이 훨씬 낮다. 일반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대학원 진학도 연계된다. 취업이나 이직·전직 대비를 위해 사이버대를 찾는 학생들도 늘고 있다.

재난안전학부·국제학부·경영학부 등 직장인·주부 지원

세종사이버대 2023학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인원은 일반전형으로 신입학 1300명, 2학년 편입학 203명, 3학년 편입학 1016명, 총 2519명이다.

아울러,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등 다양한 전형으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국제학부를 비롯해 △콘텐츠창작학부 △상담심리학부 △호텔관광경영학부 △IT학부 △디자인·융합예술학부 등이다. 세종사이버대는 현재 총 11개 학부, 34개 학과에서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내신 성적이나 수능 점수와 관계없이 고교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추고 있다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다.

전형 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과 적성검사(30%)를 반영하여 평가한다. 2022년 기준 총 재학생 수 1만484명이며 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수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20대 사회 초년생부터 직장인, 주부 등 중장년층 만학도 등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하려는 지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 중

세종사이버대학교에서는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1월 10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는 2022학년도 대학정보공시 기준 국내 주요 사이버대학교 중 최고 수준인 연간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장학금 수혜자는 1만6921명이며 1인당 연간 199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2023학년도 장학제도는 직장인 장학, 전업주부 장학, 만학도 장학, 특성화인재 장학, 희망인재 장학, 어깨동무 장학, IT인재 장학,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직자를 위한 배움터 장학 등 다양한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직업군인, 군무원,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은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최대 수업료 40∼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드론학과 신설·사이버대 최초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교육시스템을 도입해 메타버스 강의실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각종 행사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하고, 가상실습실도 사이버대 최초로 운영하고 있다. 메타버스 캠퍼스는 전체 600여개의 강의실과 행사장, 교수연구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기능은 400여개의 라이브강좌가 실시간 이뤄지며, 1만여 재학생들이 교수연구실을 방문해 화상 면담이 가능하다. 또한, 시·공간의 제약 없이 국내는 물론 해외 어디서나 라이브 강의와 학생 모임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타버스 시대의 첨단 사이버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사회적 수요와 트렌드에 발맞춰 사이버대 최초로 드론학과를 신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드론학과는 드론 분야 전문 역량을 높이고 드론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설됐다. 무인항공기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드론 전문가 및 항공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드론학과에서는 추후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산업체 체험, 학술활동, 자격증 취득 등 산업체와 연계 융합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실무 중심 수업을 통해 드론 운용사·드론 정비사·드론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