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자동차계열 2023학년도 정시모집, 취창업 강한 실무형 인재 양성
오산대학교 자동차계열 2023학년도 정시모집, 취창업 강한 실무형 인재 양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1.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오산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전문대 2023학년도 정시모집이 진행 중이다. 전문대학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까지고, 이후에도 2월 말까지 충원합격자 발표와 등록이 계속 이어진다.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자동차계열은 2023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오산대 자동차계열은 자동차 분야에 특성화된 이론과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친환경자동차전공에서는 대기업 및 수입차 취업을 위한 엔진과 천연가스자동차, 클린디젤자동차 등과 같은 친환경자동차를 교육한다.

아울러, 대기업과 수입차 취업을 위한 엔진과 CNG 자동차, 클린디젤자동차 등과 같은 친환경자동차에 대해 지도한다. 미래자동차전공에서는 대기업, 수입차 취업을 위한 전기자동차(EV Car), 하이브리드 자동차(Hybrid Car), 연료전지자동차(Fuel Cell Car), 인공지능자동차(AI Car) 등 미래자동차를 가르친다.

채수 오산대 자동차계열 학과장은 “2년 과정 졸업 후 4년제 과정이 개설이 되어 있어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다”며 “3학년으로 편입하면 모든 편입생에게 졸업 시까지 등록금의 3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과정 중에 자동차정비기사, 자동차기능장, 자동차진단평가사1급, 등을 준비하면서 더 좋은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자동차계열 학생들은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학과에서는 기아와 취업 연계를 진행 중이며, 산학인턴십을 실시하고 있다. 졸업 후 군무원뿐만 아니라 기아 생산직, 벤츠 자동차, BMW 자동차, 아우디자동차 등 글로벌 카 서비스와 현대블루핸즈 서비스, 기아오토큐 서비스, 삼성자동차 서비스 분야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 취업에 대비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동차진단평가사, 자동차튜닝사 등 다양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다.

오산대 자동차계열에서는 미래자동차 산업의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한국전기자동차협회와 손을 잡았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미래자동차의 훈련모델 개발과 운영·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학기 중 상시적으로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고 학생들에게 졸업 시까지 2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현재 학과에서는 국가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공식 시험장으로 유치해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