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 진행...요리사 준비하는 학생들 주목
요리학교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 진행...요리사 준비하는 학생들 주목
  • 전진홍
  • 승인 2023.01.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요리학교 중 실습과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운영 중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이 지난 1월 5일 미리보기 체험학습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한호전의 미리보기 행사는 호텔외식조리과계열, 제과제빵과계열, 호텔경영학과계열 등 호텔관련 학과들을 학생들이 체험하는 행사다.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요리학교나 호텔외식조리학과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진로 체험행사로, 요리학교 한호전은 이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미리보기 체험학습에는 호텔외식조리학과와 호텔외식조리과의 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학생들을 위해 요리학교에서 진행되는 수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한호전 행사에는 이연복, 정호영 셰프가 진행을 담당했다. 이연복, 정호영 셰프가 학생들에 시연하면 학생들이 요리학교 한호전의 실습실에서 실습을 하는 식으로 이뤄졌다. 아울러, 정호영, 이연복 셰프는 학생들이 만든 요리를 확인하고 조언하는 등 학생들 위주의 수업을 실시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호전 미리보기 행사에 참가한 호텔외식조리학과를 준비하는 김모 학생은 “이연복 셰프와 정호영 셰프에게 요리를 배울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을 통해 더욱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요리사가 되고 싶어졌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학생들은 실습 후 간담회 장소로 이동해 한호전의 교수진들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외식조리과에 대해 질문하고 교수로부터 이에 대한 대답을 듣는 간담회가 진행됐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과 현장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지도하고 있으며, 한호전이 보유한 호텔에서의 레스토랑현장실습, 호텔현장실습 등 다양한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5년 연속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전문대 정시모집 기간에 현재 호텔제과제빵학과, 베이커리·카페경영과, 호텔디저트공예과, 커피바리스타과, 와인소믈리에과 등에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