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섹시카리스마 요가강사 주보경의 직업이야기
[JOB포커스] 섹시카리스마 요가강사 주보경의 직업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1.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요가강사 주보경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난이도가 높은 플라잉요가로 활동하고 있는 전직 폴댄서 현 요가강사로 활동 중인 주보경 강사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1 간단한 본인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전직 폴댄서로 활동했고 현역 요가강사로 활동중인 주보경이라고합니다.

Q.2 플라잉요가는 무엇이며 어떤 매력이 있는지?

우선 제가 원래 공중예술을 다루던 사람이라그런지 공중에서 뭔가를 하는게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저도 재미있어서 그냥 즐기기만했는데 몸은 자연스레 운동이되다보니 그런 매력에 빠졌던것도 있지만 플라잉요가를 좋아하시는분들 대부분이 저와 같이 그냥 재미있어서 한건데 알아서 몸매관리가 되는 그런 부분 때문에 더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플라잉요가 자체가 공중에서 이루어지다보니 중력을 같이 받아서 바닥에서 할 때 보다 유연성을 조금 더 빠르게 기를 수 도 있는것같아요.

Q.3 남성이 도전해도 될만한 운동인가?

충분히 하실 수 는 있어요! 다만 플라잉요가는 해먹을 내 몸에 칭칭감아 공중으로 올라가게되는데, 몸에 천이 감겨있는상태에서 공중으로 올라가면 몸이 꽉 묶여있는 상태가 되거든요. 그 상태로 내 몸무게를 지탱해야하기 때문에 피부가 아픈건 어쩔 수 없는 것같아요.

특히 남성분들같은경우는 여성보다 지방층이 얇은경우가 많아 더 크게 아파하시는것같아요. 하지만 너무 꽉맞아서 발이 아프던 신발도 자주신다보면 늘어나서 안아파지듯,초반의 그 아픔을 참고 계속 하다보면 안아파지는 날은 분명히 올거에요.

사진 = 요가강사 주보경

Q.4. 플라잉 요가수업에 대해서도 살짝 설명한다면?

특수로 제작된 천을 천장에매달아서 그 천을 이용해 요가수업을 한다 라고 생각하시면되요. 해먹에 지탱하면서 더 편해지는 동작들도있지만, 해먹의 흔들림까지 내 코어로 버텨내면서 해야하는 동작들도있기에 오히려 일반 매트요가보다 더 힘을 많이쓰게되는 동작들도 생기기도해요.

Q.5 전에는 폴댄서로도 활약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 폴댄스, 플라잉 요가 둘다 여성이 하기엔 힘들어 보이는데 폴댄스나 플라잉요가에 도전하게 된 계기가 있나?

대부분 힘든운동이라 나는 못할것같다 라는 생각을 이미 가지고오시는분들이 많은데, 제가 생각하기엔 여성이 할 수 있는 운동 중 가장 아름답고 강인하며, 그만큼 섬세한운동이라고 생각해요.

사실 저도 처음 폴댄스를 접할 때 너무 힘들것같아서 도전! 이라는 느낌보다는 ’그냥 1개월만 해보지뭐!‘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그런데 제가 생각한것보다는 훨씬 괜찮은 운동이었고 그렇게 빠져들었던것같아요.

아마 많은분들이 저와 같이 ’한 달만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오셨다가 그 매력에 빠져서 오래하시는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사진 = 요가강사 주보경

Q.6 본인 직업의 매력과 뿌듯함을 느낄 때는 언제인지?

아무래도 수업을 하다보면 내가 준비한 이 수업을 사람들이 진심으로 재미있다 라고 느껴지는 순간이 있어요. 전 그때가 제일 뿌듯한 것 같아요 모든 직업들이 그러하겠지만, 누군가가 나의 실력을 인정해주었을 때 가장 행복하고, 특히나 저같은경우는 사실 운이 좀 좋은편이라 저는 별거 아닌 사람임에도 항상 제 수업을 좋아해주고 저를 인정해주는 회원분들만 만났었거든요.

제가 전에 7년정도 근무했던곳이 있는데 몸이 너무 많이 망가져서 퇴사한 적이 있어요.그때 회원들이랑 헤어지는게 너무 아쉬워서 참 속상했었는데 회원들도 저랑 같은마음이었는지 마지막수업날 다같이 울었거든요. 저는 아직도 그 날을 잊을 수가 없어요.

Q.7 지금 하는 일 외 도전하고 싶은 분야가 있다면? 

저는 20대중반쯤부터 모델활동을 병행하면서 그때부터 내가 죽기 전에 레이싱모델 딱 한 번은 해보고싶다! 라는 생각을 갖고있어요. 딱히 이유가 있다기보다는 어릴 적부터 섹시한걸 좋아하기도했고 주변에 현역으로 활동 중인 언니들을 보면서 동경아닌 동경을 했던 것같아요.

사진 = 요가강사 주보경

Q.8 2023년 새해 소망이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는가?

2023년 새해소망 솔직히말하면 결혼이 너무 하고싶어요. 저도 30대니까요. 근데 제 기준 제일힘든건 커리어를 쌓는 것보다 연애가 더 힘든 것 같아요.

하기야, 사람마음이란게 생각처럼되는것도 아니고, 그 마음을 유지하는게 제일 힘든거아니겠어요? 좋은사람이 나타난다면 당장에라도 결혼하고 싶은 소망이 있습니다.

Q.9 일하면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아마 저와 같은 운동강사들의 끝은 자기 센터를 오픈하는걸꺼에요. 저 역시 그러하구요. 살짝 여장부같은 기질이있고, 일에있어서는 불도저스타일이라 원래는 2023년엔 오픈해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요즘 시기에는 오픈하는건 피하는게 나을것같아 주춤~ 하는 중이에요. 하지만 저는 꼭! 제것을 갖고야말겠습니다.

잡포스트는 가려린듯 보이지만 속이 꽉찬 여장부 같은 주보경 강사를 만나 즐거운 이야기를 나눠봤다. 2023년 그녀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기대와 응원을 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