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 이민정 교수, 공공데이터 관련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 이민정 교수, 공공데이터 관련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1.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이민정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교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대학원 MBA학과 이민정 교수는 최근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민간의 창업지원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행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9일 밝혔다.

이민정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 교수는 “공공데이터가 민간에서 활용하게 될 때 새로운 가치와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며 “정부는 공공데이터 데이터 질 관리 및 개방을 위해 공공데이터 품질관리 수준평가 공공데이터 운영실태 조사를 통해 민간이 공공데이터를 잘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적으로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하지만, 여전히 데이터 관리역량이 부족한 공공기관도 있으며, 공공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지만 이를 제대로 쓰지 못하는 중소기업들도 많이 있다. 앞으로도 데이터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 공공기관, 지자체들이 공공데이터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는 우수 교수진을 확보해 수요자 중심의 이론적이고 현실적인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오프라인 특강 연수, 학생자치활동 지원,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맥 구축과 자기 계발 기회를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지난 1월 2일(월)부터 1월 27일(금)까지 2023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