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학사편입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심 높아져
재수·학사편입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심 높아져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1.0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 대입 일정 중 4년제 정시지원은 끝이 났고, 전문대 원서접수 기간만이 남았다. 이후 합격자 발표는 2월 6일(월)까지 진행되며 대학마다 자율적으로 합격 발표가 이뤄진다.

수시 정시로 대학 진학을 고려한다면 1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지만 이른바 ‘3학년 입학’이라고 불리는 편입제도를 알아보고 준비하는 수험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편입제도는 ‘일반편입’ ‘학사편입’으로 나뉘며 일정한 지원 조건을 충족시키게 되면 편입 시험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학으로 지원해볼 수 있는 제도다.

한 입시 전문가는 “예전 입시를 실패한 수험생들이 재수 준비를 많이 했지만, 요즘은 편입제도를 통해 학력뿐만이 아닌 학벌을 높이려는 대학생들의 숫자가 늘고 있다”며 “좀 더 빠르게 학사편입의 문턱을 두드리려면 대학부설 교육기관에서 학업을 진행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이라는 지원 자격 때문에 쉽게 지원하기 힘들었던 학사편입제도를 평균 2년의 학업 기간으로 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게 운영하고 있다”며 “편입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빠르게 취득함으로써 평균 2년 만에 학사편입 지원 자격을 얻을 수 있다”며 “전략적으로 자신의 학력 상승을 위해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학사장교 등 진로 선택의 폭이 넓어지며 이를 통해 자신의 취업 스펙트럼을 넓히려는 수험생들의 입학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관광경영학, 체육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 21만명 이상 편입생을 배출해낸 김영편입 학원과 업무협약 체결이 되어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뿐만 아니라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