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컴퓨터공학 학점은행제 26일 개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컴퓨터공학 학점은행제 26일 개강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컴퓨터공학 과정을 26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컴퓨터공학 과정은 오프라인 출석이나 실습 없이 전과목 온라인 수업만으로 구성됐다. 정규 대학과 같이 학년제가 아닌 학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학점을 빠르게 이수할 경우 그만큼 일찍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수업 또한 정해진 일정에 따라 들어야 하는 대학교와 달리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돼 학습자 스케줄에 따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매일 1개 강의를 수강하거나 주말에 여러 강의를 몰아서 듣는 것도 가능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컴퓨터공학 과정 수강료를 대폭 할인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학습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나 줄이기 위해 수강료를 할인한다”며 “학습자 셀프 과정인 픽스딜을 이용하면 과목 당 3만 9천원에 수강할 수 있어 평균 10만원 대의 타 평생교육원에 비해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픽스딜 이외에도 남은 과목만 골라 듣는 프리딜은 과목 당 4만 5천원에, 플래너의 상담과 관리를 받는 상담딜은 5만 1천원에 제공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장원교육 그룹 계열사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에 정식 등록된 교육기관이다. 컴퓨터공학 외에도 사회복지사2급, 업계 최초 온라인 미용전문학사 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