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교수 박균섭)이 1월 13일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생활습관예방의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온 인물‧기업‧기관‧브랜드를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EBS, ㈜프라미스에듀, 성희유아사립학교, ㈜생각하는교육, ㈜에스테이트, 페이스튼국제학교, 연세대 한국어학당, 고려대미디어대학원 등 총 39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이안‧테너 양승호‧뮤지컬 배우 김유나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박균섭 교수는 “세계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WHO)가 전 세계 의사협회에 ‘생활습관의학’을 권장하면서 생활습관의학이 널리 알려졌다. 그래서 경희대학교에서도 생활습관의학 관련 과목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동서대학원은 생활 속 실증센터인 리빙랩(living lab)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활습관의학을 키워드로 대체보완의학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재학생과 졸업생 간의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한편, 관련 헬스케어 업체와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트를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잡포스트(JOB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