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1.1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교수 박균섭)이 1월 13일 개최된 ‘2023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생활습관예방의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헤럴드경제,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고 월간파워코리아(발행인 백종원)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헤럴드가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온 인물‧기업‧기관‧브랜드를 발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는 EBS, ㈜프라미스에듀, 성희유아사립학교, ㈜생각하는교육, ㈜에스테이트, 페이스튼국제학교, 연세대 한국어학당, 고려대미디어대학원 등 총 39개 기업/인물/브랜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김세영 아나운서의 사회, 센세이션엠에스 이승재 대표의 연주, 바리톤 이안‧테너 양승호‧뮤지컬 배우 김유나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박균섭 교수는 “세계보건기구 World Health Organization(WHO)가 전 세계 의사협회에 ‘생활습관의학’을 권장하면서 생활습관의학이 널리 알려졌다. 그래서 경희대학교에서도 생활습관의학 관련 과목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동서대학원은 생활 속 실증센터인 리빙랩(living lab)을 운영하고 있으며, 생활습관의학을 키워드로 대체보완의학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재학생과 졸업생 간의 커뮤니티를 강화하는 한편, 관련 헬스케어 업체와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트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