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맥주, 가맹점 위한 차별화된 물류 시스템 구축 ‘경쟁력 갖춘 물품 공급’
별빛맥주, 가맹점 위한 차별화된 물류 시스템 구축 ‘경쟁력 갖춘 물품 공급’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3.01.1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프랜차이즈 맥주 전문점 별빛맥주가 가맹점을 위한 차별화된 물류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물품공급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별빛맥주의 물류시스템의 기본은 최적의 매입가격과 본사의 최저마진을 통해 가맹점의 수익성을 높여주는 것을 우선으로 하기 위하여 가맹점에 공급하는 제품의 매입에서부터 매월 정기적인 시장조사와 매입가능 가격의 조사와 함께 제품의 품질에 대한 검증과 동급 퀄리티의 제품에 대한 정기적인 조사를 실시하고, 매입 업체와의 지속적인 가격협상을 통해 최저단가의 구매와 함께 본사의 물류 마진을 최소화하고 가맹점에 물품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물류시스템의 차별화를 위하여 공급 방식에 따른 물류비용의 최소화를 위하여 본사 직공급과 업체공급제품의 분리를 통하여 최소의 물류 비용으로 공급하는 방식을 구축하게 되었다.

일반 맥주전문점을 넘어서 다양한 주류와 메뉴로 고객들에게 어필하는 별빛맥주는 주점 관련 오랜 경험을 가진 본사의 운영 노하우와 가맹점 창업에 안전창업 시스템을 도입하여 가맹점의 창업부터 매장의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브랜드 본사에서 밀착하여 관리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별빛맥주 관계자는 “별빛맥주의 물류시스템 이외에도 창업자를 위한 창업프로세스 1:1 전담관리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창업을 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가맹점이 운영상에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의 지원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주점관련 브랜드에서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다가가 어필하는 메뉴 부분에 대해서도 정기적인 시장 조사와 고객 분석을 통해 매장의 방문 고객들에 대한 유형과 성향을 분석하여 방문 고객층에 맞고 선호도가 높은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별빛맥주의 브랜드 관계자는 “가맹점을 운영하는 점주들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익성에 있다는 원칙으로 가성비 높은 제품을 구매하여 공급함으로써 별빛맥주가 고객들에게 가성비 높은 술집이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바탕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별빛맥주는 현재 20호점까지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시는 창업주를 위하여 가맹비 면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고객 만족과 함께 가맹점을 창업하고자 하는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가맹점 창업이 가능하도록 체계적인 전담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