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화가 케이린(K Rynn, 김형숙)의 초대전
서양화가 케이린(K Rynn, 김형숙)의 초대전
  • 정경호 기자
  • 승인 2023.01.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예극장 마로니에 갤러리에서 전시를 여는 서양화가 케이린 작가(사진=정경호 기자)
한예극장 마로니에 갤러리에서 전시를 여는 서양화가 케이린 작가 작품(사진=정경호 기자)

[잡포스트] 정경호 기자 = 서양화가 케이린(K Rynn, 김형숙)의 초대전이 16일 서울 종로구 아트센터 한예극장 마로니에 갤러리에서 개막했다.

케이린 작가는 평면 위에 공간분할, 색채, 면의 배열 작업으로 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을 형태가 아닌 감각으로 인지해 근본적이고 본질적인 가치와 원형을 추상화로 표현했다. 서로 다른 인간의 특징을 물감의 우연적인 물성으로 사람의 내면을 표현했고 복잡한 기호들과 행위의 흔적들로 사람과 사람의 소통 공간을 표현했다.

케이린 작가(김형숙)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회화를 전공했고 세 차례 개인전과 두 차례의 부스 개인전을 열었으며 수많은 단체전에도 참여했다.

서양화가 케이린(K Rynn, 김형숙) 작가
서양화가 케이린(K Rynn, 김형숙) 작가

그는 대한민국 미술대전 제40회 비구상 부문, 현대여성미술대전 대상, 경기미술대전, 고양 행주미술대전, 인천시 미술전람회 공모전, 현대조형미술대전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고 현재 한국미술협회 서양화 분과 이사, 고양미협, 한국옻칠협회, 동방의창 부회장, 고양여성작가회, 한국아트피아회, 울프회 회원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전시회는 31일까지 이어지며 문의는 마로니에 갤러리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