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배우 이문식 고향사랑기부제 개인 최대금액 500만원 기부
영화배우 이문식 고향사랑기부제 개인 최대금액 500만원 기부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3.01.18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향사랑기부 활성화 위한 홍보영상 출연, 출연료 전액 고향에 전달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전북 순창군이 고향인 영화배우 이문식이 지난 18일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순창군에 500만원을 기탁했다.

이문식 배우(사진제공_순창군)
이문식 배우(사진제공_순창군)

500만원은 개인이 고향사랑기부제로 기부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이다.

이문식 배우의 전북 순창 고향사랑기부제(사진제공_순창군)
이문식 배우의 전북 순창 고향사랑기부제(사진제공_순창군)

순창군에 따르면 영화배우 이문식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영상에 출연하고 순창군에 출연료 500만원 전액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영화배우 이문식은 순창군 적성면 입석마을에서 태어나 학창시절을 보내고 1995년 ‘돈을 갖고 튀어라’에 영화배우로 데뷔한 이후‘달마야 놀자’, ‘황산벌’, ‘마파도’, ‘평양성’, ‘탄생’등의 다수의 영화와 TV드라마를 통해 지금까지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문식은 "힘들 때 고향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위로가 되었고 엄마를 생각하면 순창의 고향 집이 떠 올라 가슴이 먹먹해진다”라며“이런 애틋한 마음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전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설 명절 전에 고향사랑의 마음을 전해 주신 이문식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이문식님의 따뜻한 마음이 출향향우님들의 기부로 이어져 홀로 계신 어르신, 어린이들,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드는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기금사업을 잘 준비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올해부터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주소지를 제외한 자치단체에 한해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하면 세액 공제와 답례품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