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주택화재진압에 앞장선 모범 구민 표창 수여
광진구, 주택화재진압에 앞장선 모범 구민 표창 수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1.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주택화재진압 모범 구민 표창 수여 기념사진 (사진/광진구 제공)
▲ 18일, 주택화재진압 모범 구민 표창 수여 기념사진 (사진/광진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화재가 난 주택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초기진화에 힘을 쓴 유공 구민에게 광진구가 표창을 수여했다.

지난 6일, 중곡1동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주방후드 발화로 인해 화재가 발생하는 일이 생겼다.

이를 우연히 목격한 이웃 주민 성상환 씨는 곧바로 소화기를 들고 현장을 찾았다. 7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신속하고 용기 있게 대처하며 큰불로 이어질 것을 조기에 막아냈다. 결국 주방후드 일부분이 탄 것을 제외하고 큰 피해 없이 상황은 마무리되었다.

18일, 모범 구민의 희생정신과 용기에 감사를 표하고자 김경호 구청장은 표창장을 전달하며 소통 시간을 가졌다.

김 구청장은 “정말로 훌륭한 일을 해내셨다”라며,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용감하게 행동해주신 유공자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고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표창을 받은 성상환 씨는 “일단 사람부터 구하자는 마음이었다”라며, “소화기 사용이 서툴렀지만 빨리 불을 꺼야 한다는 생각 하나로 나도 모르게 몸이 움직였다”고 소회를 전했다.

당시 현장에 있던 주민들이 소화기를 발견했어도 사용법을 몰라 머뭇거렸단 얘기에, 김 구청장은 소화기 사용법을 적극 안내해 구민들의 안전을 철저히 지키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구는 주변 이웃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모범 구민들을 발굴해 감사의 뜻을 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