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김기웅 군수 13개 읍.면 연두순방 성료
서천군, 김기웅 군수 13개 읍.면 연두순방 성료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3.01.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0여건이 넘는 건의사항 접수, “군정에 반영 노력” 관련 부서에 민원 현장 확인 지시 -
연두순방 종천면 방문 사진
연두순방 종천면 방문 사진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김기웅 서천군수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각 읍.면을 순회하며 개최한 ‘열린 군정 군민과의 대화’를 지난 19일 화양면 방문을 마지막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9일 마서면을 시작으로 한 이번 연두순방은 △경로당 방문 △2022년 군정 주요 성과 보고 △2023년 운영 방향 발표 △군민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됐으며, 군민과의 거리감 없는 대화를 통해 화합과 소통의 장이 조성됐다.

특히, 김 군수는 각 지역에서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장애인, 주민 등을 고려해 각 순방 처마다 경로당이나 마을회관을 차례로 돌아 민원을 그때그때 청취해 신청받는 등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순방에서 200여 건이 넘는 제안 및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마을안길 확보(도로 정비), 농로포장·용배수로 개선, 가로등 설치, 주차공간 확보, 주민편의시설 조성, 버스 노선 조정 등 군민 생활과 밀접한 사항이 주류를 이뤘다.

이외에도 △국악인 김창룡 명창 선양사업 추진 △장항도서관 활성화 방안 △서천읍 도시가스 미설치 구역 도입 △한산읍성 복원사업 향후 계획 △100세 이상 어르신 복지 혜택 지원 △회전교차로 안전대책 △노인일자리를 활용한 경로당 활성화 방안 등 지역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김 군수는 참석자들의 건의를 하나하나 청취하고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이날 참석한 부서장들에게 민원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보고할 것을 지시했다.

서천군은 제안된 정책 및 건의 사항을 담당 부서에서 현지 확인과 종합적인 검토과정을 거쳐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기웅 군수는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을 이룩해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천군의 미래를 위해 군민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