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호텔서 진행하는 호텔경영학과정 현장실무교육 진행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서 진행하는 호텔경영학과정 현장실무교육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2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학생들, 호텔 현장 사전 지식습득, 경력취득 포트폴리오 구축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호텔관광분야 단일특성화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호텔에서 생활하고 교육받으며 경력을 쌓을 수 있는 실무중심의 호텔경영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한호전은 재단내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경영학과 재학생들의 교육을 호텔에서 실무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으며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은 엠블던호텔 트레이닝존 외에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해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호전 관계자는 “전 세계적인 호텔교육의 트렌드는 호텔현장에서 배우고 경험하며 직접 해보며 체득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한호전은 국내 일반적인 호텔경영학과대학들과 달리, 실제 호텔에서 생활하고 호텔 내에서 순환근무를 하며 호텔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엠블던호텔.(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엠블던호텔.(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은 글로벌 특급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객실예약프로그램인 오라클(Oracle)사의 오페라(Opera)시스템을 학교내 교육시스템에 도입하고 있다. 일반 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에서 배우기 힘든 특급호텔 객실예약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학교에서는 현장전문교수진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눠 취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 중이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