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업무협약...전문 호텔리어 육성
한호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업무협약...전문 호텔리어 육성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모집 기간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계호텔교육의 트렌드는 최상의 서비스를 위한 실무교육이다. 매년 발표되고 있는 QS TOP UNIVERSITIES에서 호텔경영학과 순위 최상위권에는 스위스의 호텔학교들이 다수 자리하고 있다. 호텔학교들이 세계 호텔경영학과에서 최상위에 있는 이유는 실제 호텔에서 교육하며 호텔에서 생활하고 경력까지 쌓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 호텔관광분야 단일특성화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재단 엠블던호텔을 활용한 현장맞춤형 호텔리어 실무교육을 실시하며 전문 호텔리어를 육성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호텔전문학교로 현장실무 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하는 학교다.

엠블던호텔 내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은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실무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해외호텔학교와 같은 교육프로그램과 교육환경이 마련되어 있고 호텔경영학과순위를 찾아보는 입시생들은 물론, 실무현장에서도 한호전 학생들을 채용하기 위한 인사담당자들의 노크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세계 호텔경영학과순위 3위에 랭크되어 있는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며 "한호전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해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학교에서는 매년 11월 산학협력을 체결했던 취업연계기관을 초청해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