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정읍시 애향운동본부, 설맞이 귀성객 환영 행사 펼쳐
정읍시-정읍시 애향운동본부, 설맞이 귀성객 환영 행사 펼쳐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3.01.2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정읍역에서 귀성객들과 따뜻한 ‘고향의 정’ 나눠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정읍시와 (사)정읍시애향운동본부(이사장 김적우)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21일 정읍역에서 귀성객 환영 행사를 열었다.

사진제공_정읍시
사진제공_정읍시

이날 환영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애향운동본부 임원진, 관계 공무원 등이 함께 했다.

사진제공_정읍시
사진제공_정읍시

애향운동본부는 먼 길을 달려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에게 지역 농·특산품인 귀리와 내장산 복분자, 대추차, 떡 등 나누어 주며 우리 고장의 농·특산품을 많이 애용해 줄 것을 홍보했다.

이학수 시장과 공무원들은 귀성객 한 명 한 명에게 고향 방문에 대한 감사와 함께 고향의 훈훈한 소식을 전하며, 장시간 귀성길로 지친 귀성객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또한 올해부터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해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고향 사랑 캠페인도 전개했다.

이학수 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이 따뜻하고 포근한 고향의 정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올 한해도 시민이 행복한 으뜸 정읍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적우 이사장은 “귀성객들과 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든든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귀성객 환영 행사를 열고 지역 농·특산품 등 정읍의 자랑거리를 널리 홍보하는 자리로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설 연휴 기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시민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수립했다. 방역·재난·교통·생활환경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7개 분야 대책반을 편성해 각종 사건,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