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경찰청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경북경찰청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 구웅 기자
  • 승인 2023.01.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웹툰 제작, 기관장 솔선수범 등 자체 노력 주효, 금년에도 다양한 시책을 통해 자발적 청렴 문화 조성할 계획
경북경찰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평가에서 2등급(우수)을 받았다. (사진제공/경북경찰청)
경북경찰청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평가에서 2등급(우수)을 받았다. (사진제공/경북경찰청)

[잡포스트] 구웅 기자=경북경찰청(청장 최주원)이 국민권익위원회의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평가에서 2등급(우수)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경북경찰청은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기관장 노력, 반부패·청렴교육, 부패·공익신고자 보호 노력 등을 인정받았다.

경북청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전국 경찰관서 최초로 청렴스토리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최우수작으로‘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영덕경찰서 경감 원성섭)를 선정하였다. 이 작품은 경북콘텐츠진흥원과 협업하여 웹툰으로 제작하여 대내외로 공유하였다. 

아울러 병산서원에서 1박2일 코스로 청렴유공직원 힐링캠프를 운영하여 바람직한 공직자의 마음을 다졌다. 또한, 이해충돌방지법 업무편람을 PC용과 모바일용으로 만들어 현장 경찰관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총경 이상 고위직의 청렴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반부패·청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과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 및 반부패 청렴교육 추진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다.

최주원 청장은 “앞으로도 24개 경찰서장과 경찰서 청렴선도그룹 회원들이 관서별로 다양한 시책을 운영하고, 표어공모전 등을 통해 우수한 시책을 전파하여 현장의 변화를 유도하겠다.”며“2023년도에는 청렴체감도 향상에 더욱 노력하여 청렴도 1등급 문화 조성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