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2023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다양한 장학혜택 주목
글로벌사이버대, 2023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다양한 장학혜택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1.3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제대군인 등 지원
교내장학과 국가장학 중복 수혜 가능
K-교육 선도대학으로 주목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캠퍼스 전경.(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캠퍼스 전경.(사진제공/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방탄소년단(BTS)의 모교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1월31일부터 2월14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2차 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10년 개교 이후 21세기 창조경제의 핵심 인재인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를 위해 교육하고 있다. 특히 두뇌활용 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현재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제대군인, 새터민, 해외에 거주하는 만학도들도 지원하고 있다.

입학 지원서 제출은 1월31일(화)부터 2월14일(화)까지이며, 합격자 발표는 2월22일(수)이다. 전형방법은 학업계획서 70점, 학업적성평가 30점으로 진행된다. 학업계획서에는 자기소개, 지원동기, 학업계획이 포함되며, 학업적성평가에서는 대학 수학에 필요한 기초 학습 능력과 적성을 평가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일반전형과 더불어 산업체 위탁전형, 군위탁전형, 재외국인·외국인 전형, 특수교육대상자 전형 등 다양하다. 아울러, 등록금에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풍성한 장학혜택도 제공한다. 학교에서는 학과장 추천 장학, 특별기관 장학, 보훈장학, 제대군인 교육지원 장학, 산업체위탁장학, 장애인 장학, 새터민 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실시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와 동등한 자격(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전문대학교 및 학점은행제에서 1년 이상 수료 또는 35학점 이수는 2학년으로. 2년 이상 수료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난달 발표한 ‘2023 학사 구조 개편’에 따르면 글로벌사이버대는 4개 단과대학과 4개 학부로 구성됐으며 4개의 단과대학은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교육대학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동양학대학으로, 각 단과 대학별 학과가 이뤄져 있다. 통합심리치료대학은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등이다. 뇌교육대학은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등이며 글로벌문화예술대학은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이며, 동양학대학은 동양학과로 구성된다.

아울러, 4개 학부는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로 신규 개편됐으며 각 학부는 전공트랙으로 구성된다. 사회복지학부의 전공 트랙은 실버복지, 가족복지, 복지심리상담, 복지시설경영, 건강(헬스케어)복지,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등이다. 스포츠건강학부의 전공 트랙은 스포츠(생활체육)지도, 운동처방및관리, 뷰티&건강코칭, 실버케어,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다. 실용경영학부의 전공 트랙은 마케팅경영, 재테크경영, 1인창업경영이며, AI미래융합학부의 전공 트랙은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글로벌사이버대는 역량계발에 관한 체계적인 이론과 원리를 바탕으로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 예방 훈련 등 뇌활용 영역별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훈련법을 습득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21세기 뇌활용 분야 뇌교육의 학사·석사·박사 학위 과정을 세계에서 최초로 구축했고 학부는 원격대학으로 석박사 과정은 전문대학원으로 동 학교 법인에 두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 입학 관계자는 “본교는 사이버대학 중 높은 수준의 장학금을 지원해 등록금의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는 것이 커다란 장점이며 교내장학과 국가장학 중복 수혜가 가능하며, 교육 발전을 위한 지원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학생들의 취업, 창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글로벌사이버대 취창업지원센터는 재학생의 다양한 창업 지원을 위한 글사대 원스톱 창업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학생들에게 창업 특강: 본교 창업 전담 멘토와 함께 학생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사업 아이디어 트레이닝과 기량 발휘, 사업제안서 작성교육: 창업관련 사업계획서 교육, 멘토링: 맞춤형 창업멘토의 멘토링 등을 진행한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 입학 문의, 장학금 상담, 진로 상담 등은 학교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내달 14일까지 2023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