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특강, 유튜버 어원준, “자기 PR의 시대,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세요”
서울런 특강, 유튜버 어원준, “자기 PR의 시대,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하세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2.0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유튜버 어원준 강의
사진 = 유튜버 어원준 특강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런’에서 ‘우수 스타트업 CEO, 유명 크리에이터, 디지털 기술 전문 교수가 함께하는 직업청소년 직업문화 체험’에서 유명 크리에이터 파트에 142만 유튜버 ‘준오브다샤’ 어원준이 활동한다.

어원준은 첫 강의에서 "유튜버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많은데, 막연하게 돈을 쫒기 보다는 자신이 꿈꾸는 직업에 유튜브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며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진입장벽이 낮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막연하게 돈을 벌기 위해서 유튜버를 꿈꾸는 경우가 많다. 저는 여러분들이 그렇게 유튜브를 접근하기 보다는 자신이 꿈꾸는 직업을 가지고, 그 직업을 통해서 얻은 커리어나 능력을 유튜브나 다른 플랫폼들을 통해서 PR하는 활동이 훨씬 현명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체적인 강의 내용을 요약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 중 한 학생은 "평소 유튜브 채널 준오브다샤를 구독하고 애청하고 있었는데, 채널 운영자인 어원준 선생님이 강의한다고 해서 참석했다. 강의를 듣기 전에도 채널 준오브다샤는 모델 다샤님과 준님이 영상감독으로서 서로의 재능을 영상으로 녹여내는 것으로 유명하다는 걸 알고 있었다. 타 유튜버들과는 다르게 유튜브를 단순히 수익창출의 목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것, 그에 대한 신념이 확고한 크리에이터들이라고 생각한다"며 특강 수강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런 특강은 매달 열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