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3년 드림스타트 사업 확대 운영
관악구, 2023년 드림스타트 사업 확대 운영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키즈카페 타요와 협약 모습 (사진/관악구 제공)
▲ 키즈카페 타요와 협약 모습 (사진/관악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2023년 관악 드림스타트 사업’ 확대 운영으로 취약계층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악 드림스타트 사업은 만 12세 초등학생 이하 법정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에게 보건, 복지, 보육, 교육 통합 맞춤형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하는 사업이다.

구는 현재 취약계층 아동 175명의 126세대 가정을 방문하여 대상자의 생활실태와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키즈카페 타요, 맘앤맘 코칭센터와 협약을 맺고 ‘신나는 놀이세상’, ‘1:1 양육코칭’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총 4개분야(▲신체건강, ▲정서행동, ▲인지언어, ▲가족지원) 29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원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신나는 놀이세상’은 영유아들이 건강한 신체발달과 사회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마음껏 뛰어노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1:1 양육코칭’ 은 가족 기능회복을 위해 전문 상담가가 부모와 자녀의 성향을 파악하고 양육 상태를 확인하여 부모와 자녀의 상호 이해도와 수용력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종합 건강검진, 심리검사 및 치료지원, 가정방문 기초학습지도, 가족사진 촬영, 부모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노인청소년과 드림스타트팀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사업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보호망을 넓혀 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