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뷰티미용 고교위탁교육 과정 추가모집 중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뷰티미용 고교위탁교육 과정 추가모집 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2.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가 2023학년도 일반고 특화 미용 고교위탁 교육과정 교육생 추가모집을 실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인천 중앙전은 서울, 인천, 경기도 등 수도권을 포함해 지방 소재 고등학교 재학 중인 고교생을 대상으로 추가모집을 진행하며 통학이 어려운 학생은 연계생활관 이용이 가능하다.

고등학교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 교육부에서 고졸취업난·실업난을 해소를 목적으로 관심 있는 과정의 스펙을 빠르게 갖출 수 있도록 일반 인문계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1년간 직업기술을 배울 수 있는 일반고 특화 직업 능력 개발 훈련과정을 뜻한다. 고3위탁교육은 전액 국비지원되어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이 무료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1984년 개교 이래 39년 동안 직업교육을 선도해온 고교위탁 명문이며

고용노동부 소수 선정 미용 스타교수와 업계 30년 이상 경력을 자랑하는 이용장·미용장 교수진이 직접 수업하는 뷰티미용 특화 교육기관이다”며 “특히 교육생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에끌레아뷰티프로젝트와 국내 대형 미용협회 및 업체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중심 교육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뷰티미용(헤어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고등학교위탁 과정 외에도 영상편집, 사물인터넷, 정보보안, 시각디자인, 3D프린터, 게임콘텐츠제작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