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 "나라지킴이 3대 가족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나라지킴이 3대 가족 ‘병역명문가’를 찾습니다"
  • 구웅 기자
  • 승인 2023.02.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역명문가 선양사업 추진, 4대 병역명문가도 발굴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사진제공/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전경 (사진제공/대구경북지방병무청)

[잡포스트] 구웅 기자=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임종배)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23년도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병역명문가란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 형제 등 3대(代)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자발적 병역이행 및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4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22년까지 전국적으로 총 9,447가문 47,650명이 병역명문가로 선정되었다.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준비하여 병무청 누리집 또는 대구경북지방병무청에 방문 또는 우편, FAX(053-607-6280)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병무청은 올해 병역명문가 시상식 20주년을 맞이해 기존 3대를 넘어 1대부터 4대까지 대를 이어 나라사랑을 실천한 ‘4대 병역명문가’를 발굴해 표창할 계획이다.

임종배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대를 이어 병역의무를 다한 병역명문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알려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갖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