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미래융합학부, ‘AI신기술과의 만남’ 줌 무료특강 개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AI미래융합학부, ‘AI신기술과의 만남’ 줌 무료특강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2.0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여 가능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AI미래융합학부가 오는 2월9일(목) 오후 8시 석광호 교수가 진행하는 ‘AI신기술과의 만남’ 줌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글로벌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부 사무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석광호 교수는 이번 무료 특강에서 AI와의 대화, AI 아트 생성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특강에서는 인공지능(AI) 챗봇 ‘챗지피티(ChatGPT)’, ‘미드저니(Midjourney)’라는 AI 프로그램, 이미지 합성 딥러닝 인공지능 ‘달리(DALL-E)’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직접 사용해 보며 AI 신기술들을 지도할 계획이다.

챗지피티(ChatGPT)’는 세계 최대 AI 연구소인 OpenAI가 최근 공개한 대화형 AI 서비스다. 챗지피티는 검색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으며, 기존 모든 산업을 바꿔버릴 듯한 기세도 보여주고 있다.

석광호 교수는 “앞으로 교육 분야에서 챗지피티 사용도 많은 이슈와 문제점들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교수자, 학습자와 교직원은 챗지피티에 대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며 “이제 아트 창작도 AI가 해주는 시대다. 미드저니와 달리에서는 창작하고자 하는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AI가 그림을 그려준다.

이번 특강에서 AI 신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석광호 교수가 재직 중인 글로벌사이버대 AI미래융합학부는 교육부인가 정규 4년제 대학 공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AI+X’ 시대를 이끌어 나아갈 AI 융합적 사고를 지닌 핵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의 3가지 전공트랙으로 운영된다.

AI미래융합학부는 ‘AI+메타버스+드론’ 융합 교육을 위해 온-오프라인 세미나 및 동아리 활동을 학생들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재난정보학회 논문 발표와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장려상 2회)와 한국원격대학협의회 AI융합교육원(우수상)에서 주최한 AI 관련 공모전에서 재학생들이 다수 입상하기도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2차 모집 원서접수를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와 동등한 자격(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전문대학교 및 학점은행제에서 1년이상 수료 또는 35학점 이수는 2학년으로. 2년 이상 수료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으로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