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대상 방한용품 지급
광진구,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대상 방한용품 지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호 광진구청장
▲ 김경호 광진구청장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공익활동형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637명을 대상으로 방한용품을 지급했다.

2025년에는 우리나라가 만 65세 이상 비중이 20.6%에 달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현재 광진구민 중 만 65세 이상 비중도 15.7%를 차지하고 있다.

구는 이러한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지난 2월 1일부터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재개하고, 패딩 조끼 1벌과 목도리 1개 등 방한용품 지급에 나섰다.

지급대상은 ▲지역사회 환경지킴이 ▲노노케어(어르신 말벗도우미) ▲공원 관리 도우미 ▲게이트볼 환경정비 ▲주차장 관리 도우미 등 ‘공익활동형’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637명이다.

구는 특히 외부 활동이 잦은 ‘공익활동형’ 사업의 참여 어르신들이 추위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방한용품을 준비했다. 게다가 이번 겨울은 이상 기후 변화로 기록적 한파가 이어지기도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안전한 일자리 활동을 하시길 바란다”라며, “어르신들이 경제적으로도, 심리적으로도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파가 지속될 경우, 구는 추가 방한용품을 배부해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호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