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온라인수업으로 중앙대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온라인수업으로 중앙대 총장 명의 학사학위 취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2.0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자기계발과 승진, 이직 등을 위해 학력을 높이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학점은행제 시행 기관 중에서도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학교법인 중앙대학교 부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3월 개강반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과 같은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등록금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이 대학 등록금보다 저렴한 교육비와 자격증 취득 시 2년 정도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입학지원이 이어지고 있다”며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3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 문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학생들은 바쁜 직장생활 속에 스마트폰으로 학습이 가능하고 100% 온라인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수업을 들을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주부 최모씨(38)는 “대학을 중퇴하고 중간에 멈춰졌던 학업을 진행하고 있어 만족스럽다. 집이나 카페에서도 모바일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나의 일정에 맞춰 학업에 참여해 편리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