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신용카드 서비스 패키지 ‘체크레딧(CheCredit)’ 출시
우리카드, 신용카드 서비스 패키지 ‘체크레딧(CheCredit)’ 출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2.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우리카드)
(사진제공/우리카드)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우리카드가 체크카드에 소비생활에 꼭 필요한 신용·교통 기능을 추가한 ‘체크레딧(CheCredit)’서비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체크레딧(CheCredit)’은 체크(Check)와 신용(Credit)을 조합한 합성어로, 체크카드에 신용 기능은 물론 선불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체크카드 서비스 브랜드다.

‘소액신용(30만원) 서비스’는 체크카드 결제계좌 잔액이 부족하면 신용카드처럼 최대 3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 해당 결제 건은 최대 24개월까지 분할납부도 가능하다.

‘모바일 티머니 후불 교통카드’기능도 제공한다. 우리페이에 카드를 등록하고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실물카드 없이 스마트폰으로 지하철,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티머니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우리카드 꿀머니를 우선 차감하는 ‘선불 결제’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 꿀머니는 우리은행 계좌로 충전하거나 포인트형 카드 이용 시 적립되며, 대부분의 카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크레딧(CheCredit)’을 신청하는 우리카드 체크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2000 꿀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 꿀머니를 추가 증정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체크레딧의 '소액신용과 할부' 기능은 BNPL(Buy Now Pay Later) 이상의 분할납부 서비스로 체크카드 주이용 고객층인 20~30대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우리페이의 온라인 결제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결제수단을 지속 개발하여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