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지식인미나니 이민환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창작자 장관상 수상
한국예술원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지식인미나니 이민환 교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 창작자 장관상 수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2.1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예술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예술원은 과학 유튜브와 과학 커뮤니케이터로 활동 중인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이민환 교수가 지난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방송영상디지털콘텐츠 예술계열 유튜브·크리에이터과정 교수로 재직 중인 이민환 교수는 ‘2022년 대한민국 정부 창작자(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사업’의 우수 창작자로 ‘대한민국 정부’ 유튜브 채널 확산에 기여했으며, 공로와 격려의 뜻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최근 이민환 교수는 과학 유튜브 지식인 미나니 채널에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제작한 다누리 달 궤도 진입, 식약처와 제작한 의약품 우수성과 사례, 조달청과 제작한 슈트형 에어백 기술, 달 탐사 로버를 만드는 무인탐사연구소 UEL과 제작한 콘텐츠, 프랑스 파리 IAC(국제 우주대회의)에서 일본 우주국 JAXA와 영상을 제작하는 등 과학과 관련해 많은 연구기관과 협업해 과학 이야기를 널리 알려왔다.

한편, KAC한국예술원은 2023학년도 신·편입생 추가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하는 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