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 책자 배포
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 책자 배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각 부서에서 현재 시행 중이거나 매년 반복되는 공공일자리 사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한눈에 쏙쏙! 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책자」를 제작⋅배포하고, 구 홈페이지에도 게시했다고 밝혔다.

이 책자는 ▲공공일자리 ▲취업지원서비스 ▲창업지원서비스 ▲구인구직센터 ▲사회적기업 육성사업까지 총 다섯 개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공공일자리」분야에서는 38개의 공공일자리 사업에 대한 내용, 모집시기, 모집인원, 급여조건, 근무기간, 문의처 등 주요 채용정보를 자세히 수록하여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주력하였다.

또한「취업지원서비스」분야에서는 패션봉제 실무교육,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등 취업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으며,「창업지원서비스」분야에서는 청년들이 동대문구에서 좀 더 안정적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이번 공공일자리 통합안내는 중장년 이상의 연령층이 보기 쉽도록 접이식이 아닌 소책자 형태로 제작되었으며, 사업별 모집 시기에 따라 정기ㆍ수시ㆍ단기로 구분하여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참여를 원하는 구민이 신청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온라인 검색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구에서 시행 중인 공공일자리가 많음에도 관련 정보가 사업부서별로 흩어져 있어, 그동안 구직희망 주민이 일자리 정보를 얻기가 어려웠다.

「한눈에 쏙쏙! 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책자」를 활용하여 구민들이 편리하게 공공일자리 정보를 얻고, 적극적으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여 구민 모두가 행복한 동대문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2023 동대문구 공공일자리 안내」책자는 구 홈페이지 게시 및 구청 종합 민원실과 일자리센터, 동주민센터, 구민체육센터, 문화복지센터 등에 비치하여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