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 혁신인재양성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강동구, 중앙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 혁신인재양성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1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동구청 전경
▲ 강동구청 전경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지난 9일 중앙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 혁신인재양성사업단과 디지털기반의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한 관학 협력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빅데이터 분야 협업 연구 ▲빅데이터 분야 관련 정보교류 및 협업 ▲빅데이터 분야 정부·민간발주 사업 수주 추진 협업 ▲빅데이터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연구활동 프로그램 기획·운영이다.

지난해에는 고려대학교 정보대학, 일본 아이즈대학과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 구현 및 SW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올해에는 중앙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 혁신인재양성사업단와 협약을 맺어 빅데이터 기술 지원 및 자문과 주민교육 등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구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한 곳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대민용 스마트 통합 플랫폼(강동 데이터 플랫폼) 구축이 올해 4월에 완료될 예정으로 앞으로 빅데이터 분야 구민 행정 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점희 스마트도시과장은 “강동구는 2022년 스마트도시 인증 공모에서 데이터 분야 행정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스마트도시로 선정되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스마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행정적 환경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협약 연구기관과 끊임없는 교류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도시를 선도하는 강동구가 되도록 하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