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인공지능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3기’ 교육생 모집
경남도, ‘인공지능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3기’ 교육생 모집
  • 구웅 기자
  • 승인 2023.02.15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일까지 3기 교육생 모집…8주간 이론교육, 12주간 실습교육 진행
울산과학기술원 인공지능 전문 교수의 맞춤형 직강을 통해 전문인력양성

[잡포스트] 구웅 기자=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산업체가 필요한 맞춤형 인공지능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 3기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생을 3월 3일까지 모집한다.

교육인원은 30명으로 ▲도내 소재,부품,장비 관련 중소기업 및 기타 산업체 재직자, ▲스마트공장 구축 또는 고도화 구축을 준비 중인 기업 관계자, ▲인공지능(AI) 적용 산업혁신 전반에 관심 있는 자면 신청가능하다.

‘인공지능(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경남과정’은 3월 10일 개강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인공지능 기초이론 및 데이터전처리 심화이론 등 8주간 이론교육 후, 교육생 제안 과제를 기반으로 12주간의 실습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스마트제조업 육성 및 제조업 생산라인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공지능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교육으로, 2022년부터 시행하여 현재 2기까지 진행되었으며, 총 42명이 수료하였다.

경남도 관계자는 “해당 교육을 통해 기업의 인공지능 도입이나 현장 적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여 제조업 생산라인에 필요한 맞춤형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교육이 도내 산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에 관심있는 자는 경남도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신청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