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생리용품 구매권 지원 사업 추진
용산구, 생리용품 구매권 지원 사업 추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1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행복카드
▲ 국민행복카드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 용산구가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생리용품 구매권(바우처) 지원 사업을 추진, 연중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생계ㆍ의료ㆍ주거ㆍ교육 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중 하나 이상의 기준에 해당하는 만 9~24세(1999. 1. 1. ~ 2014. 12. 31. 출생) 여성 청소년이다.

신청은 대면ㆍ비대면 모두 가능하다.

대면신청은 청소년 본인이나 보호자(부모 등 주양육자)가 △사회보장급여(사회서비스이용건)신청(변경)서 △신청인 신분증 사본 등을 구비해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비대면으로는 복지로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하면 된다.

신청 후 자격 변동이 없으면 만 24세 해당연도 말까지 계속 지원돼 기존 신청자는 재신청 하지 않아도 된다.

지원 금액은 1인당 월 1만3000원(연간 15만6000원)으로, 반기별로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지급한다. 지원금은 서울시내 편의점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 카드사별 지정된 구매처에서 일반 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김선수 구청장 권한대행은 “생필품인 생리용품 가격 상승으로 일부 청소년들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대체용품들을 사용하는 상황이 발생했다”며 “생리용품 지원 사업은 물론 청소년들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사각지대를 줄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