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경력단절 여성 위한 취창업 지원사업 공모
광진구, 경력단절 여성 위한 취창업 지원사업 공모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22년에 진행된 ‘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창업 지원사업’ 진행 모습 (사진/광진구 제공)
▲ 지난 2022년에 진행된 ‘경력단절 여성 등의 취창업 지원사업’ 진행 모습 (사진/광진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이달 23일까지 경력단절 여성의 고용 촉진을 위한 취‧창업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고용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 등에 도움을 주고자 추진됐다. 구는 민간기관에 사업비를 지원하고, 민간에서는 미취업 상태인 여성을 대상으로 직업훈련 제공과 함께 취업 연계까지 도모한다.

지원대상은 광진구 소재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로, 미취업 여성들을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 ▲현장훈련 ▲직무 소양교육 ▲일자리 협력망 구축 ▲창업 활동 지원 등의 사업 내용을 제안해야 한다. 정리수납 전문가나 공동주택 실무자 양성과 같은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경우엔 가점이 부여된다.

사업수행 능력 등에 대한 심의를 거쳐 지원단체를 선정, 협약은 4월 중에 진행된다. 사업별로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하며, 민간기관은 총예산의 10% 이상을 부담해야 한다. 사업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추진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할 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광진구청 가정복지과로 방문하면 된다.

단, 동일한 사업내용에 대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 등은 불가하다. 단순 친목이나 종교활동, 영리목적 등 사업 취지와 무관한 경우도 제한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다시 일하고 싶지만 기회 잡기가 쉽지 않은 분들께 힘이 되고자 이번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라며, “단단한 민관 협력기반을 구축하여 양질의 여성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는 3개 단체가 선정되어 ▲그림책 스토리텔러 지도자 양성과정 ▲책쓰기 코칭 지도자 양성과정 ▲정리수납전문가&홈케어매니저 양성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총 35명의 여성이 참여했으며, 이 중 9명은 취업에 성공하는 값진 성과를 거두었다.

작년 직업훈련에 참여했던 한 여성은 “재취업이 간절했는데 구와 지원기관의 도움을 받아 자격증도 취득하고 원하던 일을 할 수 있어 꿈만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