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전 세대 생활안정지원금 10만 원 지급 예정
광명시, 전 세대 생활안정지원금 10만 원 지급 예정
  • 임택 기자
  • 승인 2023.02.1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와 광명시의회는 광명시 모든 세대에 10만 원씩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하기 위해 ‘광명시 재난극복 및 민생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긴급 지원 예산을 신규 편성하는 데 합의했다고 16일 밝혔다(좌측부터 구본신 광명시의회 부의장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박승원 광명시장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
광명시와 광명시의회는 광명시 모든 세대에 10만 원씩 생활안정지원금을 지급키로 합의했다(좌측부터 구본신 광명시의회 부의장,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박승원 광명시장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

[잡포스트] 임택 기자 =광명시와 광명시의회가 전 세대 생활안정지원금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광명시와 광명시의회는 한파와 공공물가 상승 등으로 시민들의 난방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광명시 재난극복 및 민생경제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긴급 지원 예산을 신규 편성하는 데 합의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앞으로도 서민경제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시의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난방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생활안정지원금은 관련 조례 및 예산이 제276회 임시회에서 의결된 후 이르면 3월 초에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