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관리보호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관리보호학과,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3.02.16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지방 거주 수험생들 지원
정보보안 인재 양성
(사진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사진제공/한국IT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정보보안 시장은 정보보안, 로봇,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최첨단 기술의 진화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한 정보보안업계 관계자는 “통합 차세대 방화벽 시스템 구축 등 정보보안 분야의 관리체계 교육을 통해 보안 역량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관리보호학과는 추가모집 기간에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정보관리보호학과는 전공별로 사용하는 장비, 프로그램에 따라 실습환경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전공에 맞는 정보보안 전용 실습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및 처리 기술 기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방식의 접근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정보보안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에서는 정보관리보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학기 등의 교육시스템을 통해 재학 기간 중 다양한 개발과정 교육에 참여하도록 하고 팀프로젝트를 가동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사이버해킹보안학과 등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인서울에서 학업을 희망하는 수도권,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