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킨스포츠, 5개 소재로 구성된 ‘바벨 원판’ 선보여
멜킨스포츠, 5개 소재로 구성된 ‘바벨 원판’ 선보여
  • 전진아 기자
  • 승인 2023.02.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아 기자 =실내 스포츠 용품 전문 브랜드 멜킨스포츠가 소재별로 다른 특징을 가진 바벨 원판 5종을 선보였다. 

멜킨스포츠 바벨 원판은 주물 원판, 크롬 원판, 고무 원판, TPU우레탄 원판, 프리미엄CPU우레탄 원판 총 5종으로 구성된다. 

주물원판은 고밀도 철로 제작하여 같은 원판에 비해 부피가 작은 얇은 원판으로, 강철을 그대로 녹인 후 특수 부식방지 코팅으로 마무리하여 녹슬거나 벗겨짐이 적다. 크롬 원판은 강철 원판에 3중 크롬으로 마감하여 광택감이 좋고 마모에 강하여 변색이 적다. 고무 원판은 강철로 채운 후 고무 마감을 하여 녹슮과 소음을 방지한다. 

TPU우레탄 원판은 강철로 채운 후 TPU우레탄 소재로 마감하여 냄새와 소음, 녹슮을 방지한 원판이다. TPU 우레탄은 고무의 탄성을 가진 플라스틱으로 운동화 밑창, 축구공, 도마 등의 용도에 사용되며 경도와 강도가 우수하고 충격에 강하다. 프리미엄CPU우레탄 원판은 강철로 채운 후 CPU우레탄 소재로 마감하여 냄새와 소음, 녹슮을 방지했다.

멜킨스포츠 관계자는 “멜킨 바벨 원판 5종은 경량바, 중량바 호환 가능하며 내경은 30mm , 50mm이다. 무게는 2.5kg부터 20kg까지 각 5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무게 선택이 가능하다”고 말하며 “손잡이가 있어 이동과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