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필드갤러리, 송혜란 '사과나무' 초대전
아트필드갤러리, 송혜란 '사과나무' 초대전
  • 민하늘 기자
  • 승인 2020.08.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9.1.~10.4 아트필드갤러리(서울시 영등포구 선유서로93 B1)
송혜란 - 사과나무Ⅶ_2017
송혜란 - 사과나무Ⅶ_2017

 

[잡포스트] 민하늘 기자 = 송혜란은 '사과나무'라는 특정 소재에 자신의 감성을 담고 있다. 사실적인 사과나무보다는 현대적인 표현기법 및 방법에 의해 재해석된 사과나무다. 작가의 세상을 향해 얘기하고 싶은 메신저가 곧 사과나무다.

영주 여행 중에 만난 사과나무는 나의 내면에 잠재된 감성과 에너지를 분출시켰다. 불규칙한 선들을 분산시켜 다시 집합의 형태를 이루는 반복적 선들에서 작업이 시작되었다. 형태를 이루는 선들은 면을 이루어 원, 타원의 형태로 변화되고 그 속에 나의 함축된 감성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하나의 요소로 집합을 이룬 잎들은 빛의 변화에 따라 조형적으로 변화되기도 하지만 불규칙한 선의 형태를 따라 이루어지기도 한다.

잎들은 모여 집합을 이루고, 집합을 이룬 형태는 결실을 맺는다. 그 결실은 큰 에너지를 생성시킨다. 그림 속에 표현된 사과는 에너지의 결실이며, 부엉이는 결실과 풍요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으며, 나무에서 가늘게 뻗어나가는 선과 작은 잎들은 새싹을 의미하며 무한의 생성과 팽창을 뜻한다. (작가 노트 중에서)

송혜란 - 비오는 날 38_ 2017
송혜란 - 비오는 날 38_ 2017

 

송혜란 Song, hea ran

서울산업대 조형예술학과 졸업

개인전 13회

구상 미술비전 6인 초대전 (클링), 향수의 일상 기획초대전(청원 군립 대청호미술관), 세종호텔 기획초대개인전(세종갤러리), 한국구상대제전(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Affordable Art Fair (HKCEC, Singapore), 아산병원기획초대개인전(아산병원갤러리), 화랑미술제(COEX C Hall), 서울아카데미정기전(한가람미술관), 개인전(갤러리인사아트)

현재 서울아카데미, 광진미협, kama 회원

아트필드갤러리의 송혜란 '사과나무' 초대전은 9월 1일부터 10월 4일까지 열린다.

송혜란 - 달의 정원_2019
송혜란 - 달의 정원_20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