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프라임칼리지, 1학기 입시 지원자 전년 대비 132%증가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1학기 입시 지원자 전년 대비 132%증가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전경
▲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전경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라선아/이하 ‘프라임칼리지’)는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서 서류접수완료자 기준, 전년도 1학기 모집 대비 지원자가 132% 증가했다고 밝혔다.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정시 모집 기간이 2022년 11월 28일부터 2023년 1월 4일까지 38일, 추가 모집 기간이 2023년 1월 26일부터 2월 2일까지 8일로 총 46일 동안 진행됐다.

프라임칼리지 첨단공학부 3개 전공 중 AI 전공은 전년 대비 122%, 산업공학 전공은 171%, 메카트로닉스 전공은 68% 증가하였고, 융합경영학부 2개 전공 중 마케팅‧애널리틱스 전공은 전년 대비 151%, 회계금융 전공은 131% 증가하였다.

프라임칼리지 라선아 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융‧복합 실용학문의 사회적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갖춘 프라임칼리지의 인지도 향상이 반영된 결과"라며 ”프라임칼리지는 미래를 대비하여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습자의 경력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프라임칼리지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는 국립대 유일 100% 온라인 학사학위과정을 통해 학생 밀착형 맞춤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