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3월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 채용 진행
현대자동차, 3월 올해 두 번째 신입사원 상시 채용 진행
  • 조현덕 기자
  • 승인 2023.02.2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부터 연구개발(R&D)·디자인·제조생산·전략지원 부문 채용
지난해 7월부터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 도입으로 호응 얻어
현대자동차 로고(이미지 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로고(이미지 제공=현대자동차)

[잡포스트] 조현덕 기자 =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다음달 1일(수)부터 신입사원 상시 채용 진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 모집 부문은 연구개발(R&D)부문, 디자인부문, 제조 및 생산 부문, 전략지원부문 등으로, 3월 14일(화)까지 2주간 현대자동차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 또는 2023년 8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 사항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대자동차는 3월 7일(화)부터 9일(목)까지 사흘간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는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지원자와 현직자 간 소통이 이뤄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되며, 각 공간은 각 부문의 현직자가 채용 직무를 발표하는 ‘채용 발표회’, 현직자와 지원자가 자유롭게 직무에 대해 소통하는 ‘직무 상담 공간’, 인사담당자가 채용 절차에 대해 설명해주는 ‘HR 상담 공간’, 다양한 현대자동차 채용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채용 정보관’ 등 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지난해 7월부터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을 도입해 매 홀수월 1일마다 부문별 대졸 신입사원(일반직 및 일부 연구직, 채용 전환형 인턴 포함) 채용 공고를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에 일괄 게시하고,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은 지원자들이 모집 시점을 예측할 수 있고 이전 대비 채용 일정이 단축되는 등 지원자들로부터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채용과 병행해 개최하는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 설명회도 시공간 제약 없이 현직자와 생생한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호평 받고 있으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지원자를 고려한 채용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차별적인 채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