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 업무협약 체결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 업무협약 체결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3.02.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관광벤처기업 슛버튼 간
업무협약 체결 사진.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제공
업무협약 체결 사진.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제공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중앙회’)와 관광 벤처기업 슛버튼(대표 이재환)은 지난 23일(목) 중앙회 회의실에서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정보교환 및 상호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광 활성화 사업의 노하우와 정보 교류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 참가기관 지원을 위한 e-브로셔 제작 지원 ▲수요자 관심 유도를 위한 ‘여행 영상 공모전’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중앙회는 슛버튼과 협력해 참가기관이 직접 e-브로셔 템플릿을 활용해 온라인에서 더 손쉽게 지역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국민 참여 ‘여행 영상 공모전’ 과 연계해 우수 영상을 지역 e-브로셔 소개 콘텐츠로 활용하는 등 박람회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중앙회는 ▲새로운 여행 워케이션 ▲모두가 즐기는 여행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펫투어 ▲관광고등학교 국내여행 관련 진로교육 등 관광 트렌드를 반영한 세미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이는 참관객에게 더 심화된 국내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참가기관과 관광업계 교류를 늘리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다.

윤영호 중앙회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양한 관광기업들과 협업하여 2023 내나라 여행박람회를 다채롭게 구성할 것”이라며 “참가기관과 참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박람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