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세계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참관
고양특례시, 세계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 참관
  • 임택 기자
  • 승인 2023.02.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시장 “협력 네트워크 확대하는 기회 됐다”
고양특례시에서 세계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를 참관했다. 이동환 시장 MWC 코트라 전시관 방문
고양특례시에서 세계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를 참관했다. 이동환 시장 MWC 코트라 전시관 방문

[잡포스트] 임택 기자 =고양특례시장은 27일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인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있는 피라 바르셀로나 그란비아 전시장을 방문했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3’에서 선보이는 미래 선도 기술을 접하기 위해서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와 함께 세계 3대 IT 전시회로,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4일간 피라 바르셀로나 그란비아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고양시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주관하는 이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AI), 도심항공교통(UAM),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웹3.0, 5G·6G 이동통신, 핀테크, 디지털자산 등 최신 글로벌 신기술을 접할 수 있다.

이동환 시장은 피라 그란비아에서 열리는 공정한 미래의 비전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들은 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SK텔레콤, 삼성전자, 코트라 기업관 등을 방문했다.

이동환 시장은 "이번 MWC를 통해 도심항공교통(UAM), 5G이동통신기술, 인공지능 등 최신 디지털 신기술발전의 세계적인 추세를 파악할 수 있었고,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