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항공전문학교, 2023년도 일반고특화 항공기정비과정 입학식 진행
인하항공전문학교, 2023년도 일반고특화 항공기정비과정 입학식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3.0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인하항공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천지역 국토교통부지정 항공정비전문학교인 인하항공전문학교(이하 인하항공)는 지난 2일 고용노동부에서 승인하는 국비과정인 23년도 일반고특화 항공기정비과정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일반고 특화 항공기정비과정은 일반계 고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항공정비 위탁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에서 승인하고 교육부가 인정한 학교만이 실시할 수 있는 국비지원 과정으로 교육생들에게 교육비 전액무료, 소정의 수당 지급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인하항공은 지난 2013년부터 이번 2023년 과정까지 9년 연속 승인받으며 일반고 특화 항공기정비부문 국내 최장 연속 신기록을 달성하고 있다.

인하항공 고교위탁 한 관계자는 “지난해 인하항공 일반고 특화 항공기정비과정 교육생들이 취득한 항공정비기능사 자격증 취득률은 164%에 달한다”며 “이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 교수계획과 전문 교수진, 최적의 실습 환경, 9년 연속 과정 운영을 통한 노하우의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비지원과정인 일반고 특화 항공기정비과정은 전국 일반계 고교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세계적인 국제공항이 위치한 인천지역 유일한 항공정비전문학교인 인하항공은 항공정비를 꿈꾸는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생활관을 운영 중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