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쇼호스트라는 직업의 매력을 알리고싶은 김정은 쇼호스트
[인터뷰] 쇼호스트라는 직업의 매력을 알리고싶은 김정은 쇼호스트
  • 정지원 기자
  • 승인 2023.03.0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지원 기자 = "방송이 생각보다 굉장히 신나고 재미있다는 것을 깨닳았어요"

쇼호스트는 소비자에게 필요한 제품을 설명하고 방송을 진행하며 공감과 소통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가치를 전달하는 전문 직업이다. 아나운서와 쇼호스트를 겸하고 있는 김정은 쇼호스트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아나운서와 쇼호스트 일을 함께 하고 있는 김정은입니다. 

Q2. 쇼호스트라는 직업을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를 하며 고객에게 상품 영업을 할 일이 있었는데, 어떻게 하면 판매율을 올릴 수 있을까 고민이 들어 홈쇼핑 방송을 보며 공부하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보다보니 방송이 재미있고 쇼호스트 일에 관심이 생겨 이쪽으로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말하거나 발표하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기도 했고요.

Q3. 쇼호스트를 하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이번 가구 판매를 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수입 명품 가구는 처음 판매하는 제품이라 어떻게 판매하면 좋을지 어떤 멘트를 해야 할지 조금 막막했는데요. 막상 방송이 시작되니 다른 쇼호스트 분들이 잘 이끌어 주시기도 했고, 걱정한 만큼 어렵지 않아 다행이었습니다. 가구에 직접 앉아보고 만져보며 그 느낌을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지 생각을 해보며 방송에 임했던 것 같습니다. 

쇼호스트 김정은(사진제공_본인)
쇼호스트 김정은(사진제공_본인)

Q4. 삼성 코엑스 서울 리빙 디자인페어에 쇼호스트로 참여한 소감

일단 이렇게 큰 행사에 쇼호스트로 참여할 수 있어 굉장히 뜻깊었습니다. 큰 무대에서의 경험이 앞으로의 방송 실력을 더욱 키워주는 역할도 됐고, 또 많은 사람들이 몰린 곳에서 방송을 이끌어 가는 게 생각보다 굉장히 신나고 재미있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Q5. (주)디엠씨와 함께한 소감

이런 큰 무대에서의 방송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행사 기간 내내 정말 세심히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인간적으로도 여러 좋은 말씀들 듣고 또 저도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Q6. 앞으로의 비전

방송 일이 정규직이 아니면 단발성 또는 프리랜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 불안정성 때문에 이 직업을 계속해야 하는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이번 좋은 기회를 통해 방송에 대한 열의를 다시 다지고, 심적으로 불안한 부분을 이겨낼 만큼의 열정과 즐거움이 내 안에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더 실력을 높여 여러 곳에 필요한 방송인이 되도록 갈고닦겠습니다.

여성스러운 매력과 도전정신이 투철한 김정은 쇼호스트를 만나봤다. 더 다양한 시도와 경험들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는 전문 직업인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