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교육, 3월 중 추가모집 진행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교육, 3월 중 추가모집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3.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개교 39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고교위탁교육 전문 중앙직업전문학교가 정보보안, 사물인터넷, 게임프로그래밍,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3D프린팅, 헤어디자인 과정 등에서 3월 중 추가모집 전형을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고등학교위탁교육이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주관하며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3위탁 교육기간 동안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전공수업을 통해 고졸취업을 장려하고자 운영되는 교육제도다.

고3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 직업훈련 기관의 협력으로 취업난 해소와 고졸 취업을 장려하고자 운영하는 교육제도로 일반계 고등학교 재학생 중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선택한 전공과정에 대한 이론, 실습교육과 자격증 취득, 실무교육 등 관련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등 전액 국비 지원이 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 없이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제도다.

학교 관계자는 "고교위탁교육 기간 동안 교육비와 교재비, 실습비가 전액무료로 국비지원이 되고 출석률에 따라 교육장려금이 최대 11만 6000원이 차등지급되기 때문에 비용 부담없이 전문적인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오랜 기간 일반고 특화과정을 운영하며 3만명 이상의 수료생들의 진학정보와 취업기록을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교위탁교육 과정 참가 학생들의 진로설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으로 영상디자인, 게임콘텐츠제작,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사물인터넷, 뷰티미용 과정을 개강 예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